뉴스
2014년 03월 13일 08시 51분 KST

CL, 현아-가인 이어 싸이의 3번째 뮤즈 '낙점'

2NE1 리더 씨엘이 싸이의 세 번째 뮤즈로 낙점됐다. 포미닛 현아와 브아걸 가인에 이어 싸이 뮤직비디오를 빛내줄 미녀 파트너로 출연한 것이다.

컴백이 임박한 싸이는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으로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최다 조횟수 기록을 연일 경신하고 있다. 한 마디로 싸이의 뮤직 비디오 출연은 월드스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도약대나 마찬가지인 셈이다.

실제로 '강남스타일'에서 싸이와 함께 에로틱한 말춤을 선보였던 현아는 해외 각국에서 러브콜을 받았다. 싸이 새 뮤비의 히로인이 누가 될 지에 일찍부터 큰 관심이 모아졌던 배경이 여기에 있다.

싸이의 측근들에 따르면 씨엘의 뮤비 출연은 우연한 기회에 이뤄졌다. 씨엘이 절친한 친구 사이인 스눕둑을 쫓아서 싸이 촬영 현장에 갔다가 우연히 뮤비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와 지디, 스눕독과 씨엘이라는 국적 초월의 뮤지션 사이 친분이 싸이의 신곡 뮤비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한 셈이다.

이 가운데 스눕둑과 지드래곤은 이미 뮤비 촬영장에서 싸이와 함께 찍은 다양한 포즈의 사진들이 공개돼 국내외 언론과 팬들의 환호를 받은 바 있다. 미국 빌보드는 올해 초 ‘지난 2012년과 2013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뷰 수를 기록한 케이팝(K-POP) 왕의 귀환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보도하며 싸이의 새 뮤직비디오에 미국 래퍼 스눕독과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합류한 것으로 보도했다.

빌보드는 ‘강남 스타일’의 여성 출연자 포미닛 현아와 ‘젠틀맨’의 히로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이 전세계 팬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던 사실을 상기시켰다.

한편 씨엘은 지드래곤과 YG 메인프로듀서 테디, CHOICE37 등과 함께 세계적인 덥스텝 DJ 스크릴렉스(Skrillex)의 새 앨범에 참여한다. 스크릴렉스는 지난해 한국의 한 음악페스티벌에 참여해 국내 음악팬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DJ. 메인스트림 음악시장에 하위 음악장르였던 덥스텝 열풍을 몰고 오면서 2년 연속 그래미 3개 부분에서 수상하는 등 최근 전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DJ다.

YG사단이 참여한 이번 곡은 오는 18일 발매 예정인 스크릴렉스의 새 앨범 ‘리세스(Recess)’ 6번트랙으로 수록될 ‘Dirty Vibe’. 지드래곤의 ‘쿠데타’, GD&TOP의 ‘뻑이가요’ 등을 작업한 DJ 디플로도 함께 참여한 곡이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