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9월 19일 11시 09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9월 19일 18시 30분 KST

오토바이를 탄 소녀가 쓰레기를 투척하는 이유는?(동영상)

쓰레기를 버리는 행동은 보기 싫을 뿐만 아니라 환경에도 엄청난 해를 끼친다. 그리고 이를 치우는 데도 돈이 많이 든다. 미국을 예로 들자면, 매년 쓰레기를 치우는 데만 115억 달러(약 12조)가 든다.

이렇게 걱정스러운 사실들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많은 도시가 쓰레기 투기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비싼 벌금을 물리거나 "거리를 깨끗하게"정도의 캠페인으로는 사람들의 인식을 바꿀 수 없다.

그래서 쓰레기를 불법으로 투기하는 사람들을 잡기 위해, 오토바이를 탄 소녀가 나타났다. 유튜브 동영상에 나오는 신비로운 소녀가 이번 주 인터넷을 휩쓸었다.

위 동영상은 "나는 깨끗한 도시에 살고 싶다"라는 러시아 문구로 시작한다. 그리고 오토바이를 탄 수수께끼의 여성이 불법으로 쓰레기를 투척하는 사람들을 현장에서 잡는다. 그리고 나서 그들이 버린 쓰레기를 도로 차 안으로 던진다!

한 유튜브 이용자는 월요일에 업로드된 이 동영상을 본 후 "당신은 진정한 영웅이에요"라고 썼다.

다른 이용자는 "이거 X나 멋있는데"라고도 말했다.

한편 많은 네티즌이 이 여성과 쓰레기 투척 금지 캠페인을 높이 평가하지만, 몇몇은 이 동영상이 진짜인지 의문을 품고 있다.

화요일 한 유튜브 이용자는 "이거 정말 가짜 같다"라고 썼다.

여전히 이 동영상이 연출된 것인지 진짜인지 알 수는 없지만, 어쨌든 말하고자 하는 바를 확실히 전달하는 데는 성공했다.

한 유튜브 이용자는 "이게 내가 쓰레기 투기를 싫어하는 이유"라며 "그러면 쓰레기 투기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나한테 복수할 수 없겠지"라고 유튜브에 썼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