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19년 08월 28일 17시 57분 KST | 업데이트됨 2019년 08월 28일 18시 14분 KST

홍콩 시위대가 떨어뜨린 분홍 토끼 때문에 BTS의 아미가 울고 있다

많은 아미가 홍콩에 관심을 갖기를

아스팔트 바닥에 떨어져 물에 젖은 분홍 토끼 인형이 BTS 팬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타이베이 출신으로 현재 홍콩에 거주하고 있는 사진작가 알렉스 쳉 씨는 페이스북에 홍콩 시위 시위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그날의 소회를 올린다. 지난 8월 25일 알렉스 쳉 씨 사진 일기에는 격렬한 시위 사진과 함께 이 사진이 있었다. 

″여자 시위대 중 하나가 체포되는 순간 학생 가방에서 핑크 토끼가 떨어졌다...”

이 토끼 인형은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직접 디자인한 ‘쿠키’다. 쿠키는 정국의 이름을 따 지었다. 라인프렌즈와 협업으로 제작한 BT21의 유명 캐릭터 중 하나다.

해당 포스팅에는 8천개가 넘는 좋아요가 달렸으며 약 3천번 공유됐다. 특히 이 사진을 트위터로 퍼간 ‘@anti_elab’의 계정에서는 1만4천여 번 리트윗되며 2만8천여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1800개가 넘게 달린 트위터 댓글에는 ”그녀가 무사하기를”, ”그녀는 자신의 신념을 위해 일어섰다. 강직한 마음 변치 않기를”, ”우리의 가족이 저 밖에서 자신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싸우고 있다. 무사하기를”, ”아미가 무사하기를 그리고 홍콩이 계속 자신들의 자유와 권리를 위해 싸우기를” 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BTS21/YOUTUBE
BTS21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