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6일 08시 52분 KST | 업데이트됨 2019년 10월 29일 10시 26분 KST

역대급 초대형 할로윈 축제에서 카스가 특별한 챌린지를 준비했다

뷰티 유튜버 퓨어디가 온다

올해, 할로윈의 진수를 보고 싶거든 이태원 아닌 이스케이프 페스티벌(이하 이스케이프)’에 가자. ‘이스케이프: 싸이코 서커스’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역대급 할로윈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이스케이프는 2014년부터 매해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초대형 EDM 페스티벌로, 올해 최초 국내에 상륙했다. 귀여운 할로윈 파티 정도를 상상했다면 오산이다. 화려함의 대가 U.S.A 아닌가. 이스케이프 행사장에는 망자 코스프레를 한 불길한 생명체들이 배회한다. 퍼포머를 비롯해 장대를 탄 광대들과 파이어쇼, 거대한 예술작품 등 기괴한 광경이 펼쳐질 테다. 거기에 죽은 자를 깨울만한 강렬한 EDM 사운드까지 가세한다. 그야말로 산 자와 망자가 함께하는 파티가 될 것.

Escape : Psycho Circus Korea

죽은 자들의 축제에서 산 자와 죽은 자 모두를 광란의 파티로 인도하는 건 신선한 맥주다. 페스티벌이 끝나기 전에 카스 부스로 재빨리 움직일 차례. 이스케이프 행사 당일, 카스 부스에서는 톡 쏘는 탄산이 제맛인 맥주뿐 아니라 할로윈 특수분장을 받을 수 있는 ’캬 챌린지’를 찾아볼 수 있다. 캬 챌린지는 카스 행사 부스에서 몇 가지 퀴즈를 맞춰 성공시키는 퀴즈 이벤트다. 도전하기 전 몇 가지 힌트들을 알고 간다면 맞추는데 훨씬 수월할 것! 심기일전하고 다음의 정보를 따라 읽어보자. 구석구석 숨겨진 힌트를 읽다보면 할로윈을 어떻게 즐겨야 할지 감이 딱 올 것이다.

Escape : Psycho Circus Korea

#캬 챌린지 1교시 : 호러틱 ‘아캬펠라’ 배우기

할로윈을 맞이해 김준현과 손나은이 호러틱한 아카펠라를 불렀다. 이번 캬 챌린지로 제작된 아카펠라 영상은 공개 즉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영상에서는 김준현과 손나은이 흡혈귀와 공룡을 소환시키며 노래를 부른다. 가사를 살펴보면 더 그로테스크하다. “공룡, 흡혈귀가 캬~ 하는 이유는 겁주는 게 아니라네. 신선한 걸 먹게 돼 신난 거라네. (…) 캬는 생명의 본능이라네.” 과연 이들이 먹게 될 ‘신선한 건’ 무엇일까. 오싹하다.

카스는 맥주 브랜드답게 으스스한 ‘캬~’ 소리마저 신선함을 살려 아카펠라로 표현했다. 사실 할로윈 세계에서 공룡과 흡혈귀가 ‘캬’ 하는 건 ‘겁을 주는’ 행위라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카스는 맥주를 마실 때 절로 캬 소리가 나오는 것은 신선함의 상징이라고 말한다. 맥주를 마실 때 내는 ‘캬~!’는 그 어떤 소리보다 신선한 감탄사라는 것. 오는 할로윈에는 옆 사람에게 ‘캬’ 하고 흡혈귀처럼 겁을 줘 보자. ‘캬’ 흡혈귀는 누구보다 맥주 맛을 아는 (말 그대로) 저 세상의 품격이 느껴질 것.

 

#캬 챌린지 2교시 : 퓨어디가 준비한 할로윈 선물

유튜버 퓨어디도 캬 챌린지에 참여했다. 그녀는 왁스 젤로 감쪽같이 콧대를 높이는 ‘성형 메이크업’으로 국내외 SNS를 뜨겁게 달군 인물이다. 그녀가 주로 다르는 콘텐츠는 호러틱 특수분장. 그녀의 유튜브 피드에는 할리우드 영화에서나 볼 법한 괴기스러운 캐릭터들이 가득하다. 담력 있는 구독자들은 간간히, ”빨간 마스크가 입술 앙다물고 있는 거 귀엽네요”라며 애정을 표현한다.

카스

퓨어디가 진행하는 캬 챌린지는 퓨어디에게 직접 특수분장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에 앞서 지난 21일, 퓨어디는 할로윈 특수분장을 알려주는 캬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선택한 분장은 흡혈귀다. 시체 같은 창백한 피부 표현을 위해 흰 베이스를 바른 뒤, 선홍빛 물감으로 피로 물든 눈을 표현했다. 그녀의 기묘한 표현력은 그 어떤 사람이든 지하세계의 일원으로 만들 기세. 캬 챌린지 참여 방법은 그녀처럼 흡혈귀 분장을 한 뒤 ‘#카스’, ‘#캬’, ‘#캬챌린지’, ‘#할로윈’, ‘#퓨어디’ 태그를 붙여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여기에서 뽑힌 5명은 이스케이프 현장 카스 부스에서 무료로 퓨어디에게 특수분장을 받는다. 이미 인스타에서는 카 챌린지가 공개되자마자 헉 소리 나는 분장들이 올라오는 중이다. 메이크업이 어려운 사람들은 카메라 필터 어플을 활용해 업로드하기도 했다.

Tip. 좀비냐, 흡혈귀냐. 올해 할로윈 분장의 대세는? 독특한 분장이 쏟아져 나오는 할로윈 시즌에는 피 흘리는 상처 분장 정도론 주목받기 어렵다. 특히 열정적인 분위기의 EDM 페스티벌 이스케이프에서라면 평소 꿈꿔온 분장을 과감하게 도전해 볼 것. 올해엔 영화 ‘조커’ 흥행에 조커 분장이나 고전적인 향수를 자극하는 흡혈귀 분장, 머리 부위에 가위나 송곳을 꽂아 완성하는 프랑켄슈타인 분장 등을 선택해보자. 넷플릭스에서 핫한 ‘기묘한 이야기’의 괴물 분장도 빼놓을 수 없다. 할로윈 분장을 선택할 때 지켜야 할 매너도 있다고 하니 함께 챙겨보자.(할로윈 데이에 반드시 피해야 할 분장 5가지, 허프포스트코리아)

 

#캬 챌린지 3교시 : 이스케이프 페스티벌 현장에서 퀴즈 이벤트를 사수하라

퓨어디의 캬 챌린지를 놓쳤더라도 포기는 금물이다. 앞서 말했듯이 이스케이프 현장 카스 부스에서 퀴즈 이벤트 성공 시 5명에게 특수분장 메이크업 시연을 해준다. 퀴즈는 어렵지 않다. 이 글을 꼼꼼히 읽은 당신이라면 이미 퀘스트 달성! 아래 순서를 차근차근 따라가 보자.

카스

PRESENTED BY 일동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