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08월 27일 11시 42분 KST

JYP엔터테인먼트가 트와이스 미나의 현재 건강 상태와 향후 활동 계획을 언급했다

앞서 "극도의 심리적 긴장 상태와 큰 불안감"을 이유로 월드투어에 불참했다.

JYP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가수 트와이스 미나의 현재 건강 상태를 공개하고 향후 활동 계획을 언급했다. 

뉴스1

JYP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전 ”복수의 전문 의료기관을 통한 확인 결과 현재 미나의 건강 상태 진단명은 불안 장애로 확인되었다”라면서 ”해당 증상의 가장 큰 특징을 극도의 불안 상태가 지속 혹은 간헐적으로 예측 없이 발생한다는 점, 불안 상태의 수위 또한 갑작스럽게 변동된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이어 ”미나의 일정 참여에 대해서는 이러한 가변적인 상황을 전제로 미나 본인 및 멤버들과의 상의를 통해 판단 및 결정하고 있다”라며 ”절대적으로 본인의 객관적인 건강 상태의 근거해야 하므로 불가피하게 일부 선택적일 수밖에 없다는 점 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JYP 측은 끝으로 ”미나의 회복을 위해 최선의 조치를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 팬분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미나는 지난달부터 ”건강상의 이유”로 트와이스 월드투어 등 스케줄에 불참한 바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당시 ”미나가 무대에 서는 것에 대해 갑작스러운 극도의 심리적 긴장 상태와 큰 불안감을 겪고 있다”라면서 ”미나의 건강 상태에 대해 추가적인 치료를 비롯한 전문적인 조치, 절대적인 안정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였고 이를 최우선으로 조치하기 위해 월드투어 일정에 불참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트와이스는 오는 9월 말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PRESENTED BY 호가든